김포 용화사 미륵석불.

김포시 운양동에 한강조망이 바라다보이는
미륵석불 용화사 다녀갑니다.
운양산에 자리잡고 있는 전통사찰로 한강을
한눈에 볼수있어서 전망이 정말 좋아요.

법당에는 이렇게 미륵석불님이 계시는데요.
여기에는 창건설화가 전해지고 있다고해요.
강화도에서 국세로 받은 곡물을 싣고 한양으로
오던중 운양산 앞 한강에 배를 정박하고 꿈을
꾸었는데
꿈에 부처가 나타나 배 밑에 석불이 있으니 잘
모시라하여 이를 모시고 삭발수도하게 되었다는
창건설화가 전해지고 있다고 해요. 
또 다른 설은 바다에서 미륵불이 나타나 빛을
내뿜자 이 절을 지었다고도 해요.

용화전의 상단에 모셔져 있는 석불은 용화사의 창건설화에 나오는 미륵석불로 조선 초기 불상양식을 지니고 있으며, 2004년 8월 김포시 향토유적 제7호로 지정되었다고 하네요.

요긴 용화사 일주문입니다.
돌계단으로 올라가는데 넘 다리가 편해요.

위 내용은 용화사 창건설화를 담아놓았어요.

요렇게 곳곳에 연꽃이며 동양난이 예쁘게
피어있네요.
오늘 뱃사공 정도명의 전설이 있는 용화사!
한강을 옆으로 하여 조용하면서도 아담한
전통사찰을 포스팅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