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하우스 스토리" 연구/주민/상담/티켓 공략 -2탄



"드림하우스 스토리" 공략 2탄입니다.

저는 드림하우스 스토리의 엔딩을 본 뒤 아직 유지중인데요,

엔딩을 본 만큼 "드림하우스 스토리"에서 가장 중요한 '연구' 와 '티켓' 공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는 익숙해진 인트로 화면입니다.

"드림하우스 스토리" 첫 화면에서 바로 게임 진행에 가장 중요한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 

...아셨나요?




현질 없이도 티켓을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이 "친구"입니다.

친구를 추가하거나 친구의 접속시간이 많을수록,

본인이 접속 할 때 받을 수 있는 티켓 수가 늘어납니다.




이렇게 친구가 접속한 시간이 40분 마다 티켓 1장을 받을 수 있구요,

친구는 5명까지 추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들이 한시간만 접속을 해주어도 

받을수 있는 티켓수는 5장입니다.

물론 그 이상 접속을 해준다면 티켓수는 더더욱 늘어나겠죠?

저는 한 친구당 5개까지 받아본적도 있어요.


그리고 캡쳐는 못했지만 친구를 추가하면 1명당 티켓 5개를 바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5명 추가하면 티켓 25개!!

개꿀? 개꿀!!!




그럼 친구가 없거나 친구등록을 다 해서 티켓을 받을 수 없으면 어떻게 하냐구요?

접속시간 보상은 친구 외에도 본인 접속시간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에 플레이한 시간을 티켓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요것도 40분마다 티켓 1장씩 들어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드림하우스 스토리" 를 플레이 하면서 티켓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주민들이 이사와서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은 뒤 퇴직해서 노년이 되면

아파트를 다시 떠나 이사를 가는데요, 이 때 티켓보상이 들어옵니다.

근데 다 들어오는건 아니구 5명에 한명꼴로 들어오는것 같아요.

저도 랜덤으로 들어와서 정확하진 않지만 증축을 거의 한꺼번에 하는지라 

이사도 거의 한꺼번에 이사를 가서 4명정도 떠날때 한명이 주고 가더라구요.

할아버지들이 많이 주는것 같음 ㅋㅋ




그렇다고 노년이신 분들을 이사보내진 마세요..

ㅋㅋㅋㅋㅋㅋ특별한 경우가 아닌이상 이사를 보내면 제가 비용을 내야하고

티켓보상도 없습니다.




저는 받은 티켓을 거의 증축으로 먼저 다 쓰고 

그 다음에는 특별한 주민을 모집하는데에 썼습니다.

ㅋㅋㅋㅋㅋ주민들은 정말 다양합니다.

일반 주민은 연구비로도 모집할 수 있지만 저렇게 직업이 특수한 주민들을 티켓이 꼭 필요해요.

만화가, 패션모델, 개그맨, 아나운서, 인기배우, 대 히트 가수, 

축구선수, 우주비행사, 벼락부자, 정치가, 닌자 들 엄청 다양하죠? 

그치만 오른쪽으로 갈수록 티켓값이 들어서 닌자는 무려 티켓 50개가 필요하네요.





허허 참... 저는 저의 티켓수에 맞게 개그맨, 대 히트가수, 인기배우를 모집해 봤습니다.

솔직히 유명인이라고 다를 건 없습니다. 월급이나 재산이 좀 더 많긴한데

제가 입주시킨 개그맨의 경우 나중에 일을 제대로 안해서 재산이 0 이였으니까요..ㅋㅋㅋㅋ

그래서 집세도 적게 냄...ㅋㅋㅋㅋ




그럼 이제 연구로 넘어갈까요?

연구는 집 아이템을 연구하거나 주민들의 고민을 들어 줄 때 주로 필요한데요,

처음에 저도 이 연구비가 없어서 조급했지만 나중에 넘쳐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심지어는 이렇게 쌓여서 최대 개수인 2000개에서 멈춰 있습니다.

연구비가 더 들어와도 2000개가 맥시멈이라서 적립이 되질 않습니다.

연구비는 방에 설치한 가구들을 주민들이 사용할 때 실시간으로 들어오고

캡쳐 화면 하단에 보이는 것처럼 운동회나 직업이나 취미에 관련된 대회를 할 때도 들어옵니다.

주민이 많고 증축을 많이하면 계속 들어옵니다.





주민들의 고민상담도 수시로 체크하는 거 잊지마세요!

요렇게 '주민' -> '상담' 항목에 new가 뜨면 상담해 줄 수 있습니다.

'연애'나 '도전'중에서 상담해 줄 수 있고 저는 저렇게 한꺼번에 도전이 오면 

다 들어 줄 수 없기 때문에(도전의 경우 연내 해결해야 함) 주민들의 취미나 

직업에 관련된 도전을 우선적으로 들어 주었어요.




주민들을 결혼시키는 방법은 쉽습니다.

고민->선택 항목에서 확률을 늘릴 수 있는데요,

여기서 티켓은 왠만하면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티켓은 증축이나 주민모집으로 쓰는게 제일 좋구요,

어차피 여기서 티켓을 써도 확률이 크게 늘어나지 않으므로 

연구비만으로도 확률을 늘려서 결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저장도 가능하지만 

종료전에 수동저장도 한번 해주시는걸로!

자동저장시 경험상 다음 플레이떄 5분정도는 전에 했던 화면이 나와서 시간이 아까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