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5일장] 김포 장날 구경가요~!

이제 몇일 지나면 동지네요.
12월 22일 동지.
벌써 김포 5일장에서 팥죽을 팔고있어요.

12월22일 동지.
돌아오는 토요일 이랍니다.

동지는 일년 중에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이죠.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는 동짓날에 팥죽을
쑤어먹었는데요.

팥의 붉은색이 양색이어서 음귀를 쫒는데
효과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랍니다.
이처럼 팥이 벽사의 힘이 있다고 믿어
집안에 있는 모든 잡귀를 쫒는 데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팥은 자타가 공인하는 굉장히 좋은 음식...
곧 다가오는 동지!
팥죽 많이 드시고 건강도 지켜봐요.

구수한 생선구이...
먹음직스럽죠.

요고 내가 먹었던 선지해장국인데요.
구수하고 맛나드라고요.

겨울에 호 호 불며 먹던
옛날 찐빵도 있어요.

핫도그도 맛있어보이고...

윽....
이게 뭐야...
고사 돼지머리닷!
역시 장날오니 구경거리가 정말 많네요.

ㅋㅋ 옛날 옛적에 검정 고무신도 있고...

할머님들의 겨울털신..
정겹네요.

맛있는 옛날 떡볶이

매월 2일과7일에 열리는 김포장날.
있을 것 다 있다는 김포 5일장.
먹거리도 풍성하고,

철마다 다른 풍경이기에
볼거리 먹거리가 정말 다양한 김포5일장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서
자주 오는데 주차가 많이 불편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