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와우정사] 서울에서 가깝게 이동할 수 있는 그 곳 용인 와우정사.

와우정사 입구에서 맞이하는 큰 불상.
산사로 오르는 산책길에 다양한 부처님상과
많은 돌탑과 노송들...

와우정사는 용인 연화산 자락에 있는 곳으로
차량이 거의 정사입구까지 들어갈 수 있다는
편리함이....

이렇게 기왓장에도 소원을 기록해 놓았네요

12지신 석상이 있어요.
자신의 띠를 찾아 소원을 빌어본다죠.

이곳은 누워계신 부처님이 계시는 곳이랍니다.

법당입구엔 항상
사천왕상이 계시네요.

와우정사는 한국적인 절보다
외국의 절 문물이 많이 들어와 있는것 같아
지금까지 다녔던 다른 절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을 받았어요.

요건 뭐지?
종도 아니고...?

한적한 산사에 있는 와우정사.
아무튼 참 볼거리가 많은곳이네요.

위 불상은 네팔의 불상이라고 하네요.
뭔가 우리나라 불상과는 디자인이 좀 다른 모습.

멍멍아.
춥다 추워...
왜 나와 있는거야...
절 손님 맞으러 나와 있는거니?

와우정사 입구엔 이렇게 흙마당 넓은 주차장이
있어요.

이상 용인 가볼만한곳 와우정사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