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시작할 씬을 고정시키는 스크립트
- 유니티
- 2018. 7. 8. 05:21
유니티에서 개발을 할 때 여러 씬을 생성한다.
게임을 만들다보면 시작 씬부터 시작해서 진행이 되야 함수나 변수 등이 제대로 동작하게 되는데
게임을 테스트 할 때 마다 해당 씬으로 가기에는 몹시 귀찮다.
그래서 중간 씬에서 게임을 테스트 할 때 바로 원하는 씬으로 이동 후 테스트 되는 스크립트가 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ForceStart : MonoBehaviour {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RuntimeInitializeLoadType.BeforeSceneLoad)] static void FirstLoad() { if (SceneManager.GetActiveScene().name.CompareTo("시작할 씬 이름") != 0) { SceneManager.LoadScene("시작할 씬 이름"); } } } |
이 스크립트를 유니티 하이어라키 내의 아무 오브젝트에다가 넣은 후 그 씬을 실행시키면
원하는 씬부터 시작하게 된다.
이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함수 위에 선언하는 다음의 함수 때문이다.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RuntimeInitializeLoadType.BeforeSceneLoad)]
이 함수는 씬을 최초로 로딩할때 한번만 호출하는 함수다. Awake, Start함수보다도 먼저 호출된다.
추가. SceneManager를 사용할 때 스크립트 상단에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를 선언해주어야 한다.
using UnityEngine이 포괄한다고 생각했으나 이상하게도 오류가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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